컨텐츠 바로가기

언론기사

세계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한 CGMP 인증 획득
제목 세계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한 CGMP 인증 획득
작성자 질경이 (ip:)
작성일 2016-11-11
조회수 1,851
평점 0점



식약처 CGMP 적합업소 3개 추가 인증

10월~11월 하우동천, 리봄화장품, 승일 CGMP 인증 획득



2016-11-11 l 김미선 기자  




세계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 제품 경쟁력 제고를 위한 고품질 화장품 제조의 필수조건인 CGMP 인증이 중요시되고 있는 가운데 11월 초반까지 총 3개의 화장품 제조업체가 CGMP 적합업소 인증을 획득했다.

식품의약품안전처는 11월 7일 기준 하우동천과 리봄화장품, 승일이 CGMP 적합업소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.

CGMP 인증기업 104호의 주인공은 여성청결제 전문 생산기업 하우동천(대표 최원석)이다. 이 회사는 지난 10월 31일 경기도 의왕시에 소재한 생산공장에 대해 CGMP 적합업소로 인정 받았다.


▲ 하우동천 생산라인



하우동천은 현재 국내를 포함한 세계 10개국에서 질염 예방과 치료용 조성물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여성청결제 생산기업이다. 이 외에도 질이완증과 질건조증 예방 및 치료용 약학 조성물 특허도 국내는 물론 중국에서까지 등록하면서 인사이드 뷰티케어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.

이 회사의 주요 브랜드인 여성청결제 ‘질경이’는 선인장 추출물과 당귀 추출물, 페퍼민트잎 추출물,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등 자연추출 성분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.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중국 위생허가 획득 후에는 첫 수출을 성사시켰으며 일본에서도 후생성 시판 허가를 획득하는 등 아시아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서고 있다.

이같은 상황 속에서 하우동천의 CGMP 인증 획득은 해외 수출길 개척에 한층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다.



[기사 전문 보기]



목록

삭제 수정 답변

댓글 수정

비밀번호

수정 취소

/ byte